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시장군수협 정례회…저출생 극복 2000만원 기부..
경북

경북도시장군수협 정례회…저출생 극복 2000만원 기부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4/05/06 18:39 수정 2024.05.06 18:39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
“지방소멸 해결 총력 대응”

[일간경북신문=일간경북신문기자]경북도시장군수협의회(협의회장 이강덕 포항시장)는 지난 3일 봉화군청에서 민선 8기 제9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승진 시 감호봉 제도 폐지 △공공사업으로 분할된 토지 원상회복 관련 법령 개정 △지방계약법상 1인 견적 수의계약 한도 상향 개정 △산불 진화 헬기 임차 운영예산 지원 확대 △실효 있는 슬레이트 처리를 위한 운영 지침 개정 △지자체 직접 시행 사업의 산지전용 복구비 예치 및 복구 의무 면제 허용 산지관리법 개정 등 총 6건의 건의 사항이 심도있게 논의됐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2024 포항국제불빛축제’, ‘2024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제19회 울릉도 전국마라톤대회’ 등 시·군 홍보 사항을 공유했다.
아울러 유정근 경북도 정책기획관으로부터 시·군 정책 발전 지원을 위한 경북연구원 출연 추진 등 시·군 협조 사항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이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례회 폐회에 앞서 경북도 저출생 극복을 위해 성금 2000만원을 전달했으며 이는 향후 경북도시장군수협의회 명의로 경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돼 완전 돌봄, 안심 주거 등 저출생 극복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강덕 협의회장은 “경북도 인구감소 장기화에 따라 지방소멸 위기감이 크게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모두 함께 관심을 갖고 총력 대응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김재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