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오는 14일(목) 의성문화회관에서 한국범죄학연구소 선임연구원 염건령 강사를 초청하여 “공무원을 위한 공직가치와 청렴교육”이라는 주제로 의성군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한다.
의성군은 2007년부터 매년 청렴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 공직자에게 더욱 강도높게 요구되는 청렴의식 강화를 위하여 매년 연말에 실시하던 교육 일정을 앞당겨 실시하게 되었다.
강의 주 내용은 공무원의 의무·공직가치, 청렴의 가치와 관련사례, 특히 9월 시행을 앞두고 있는“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관련 주요내용 등을 소개하며 최근 공직자 청렴의 흐름 변화 전달과 공직자들에게 부정부패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등 청렴의 의미와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의성군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 상시 자가학습 시스템 도입, 간부 청렴도 평가시스템 추진, 청백-e(상시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자율적 내부통제시스템 운영 등을 현재 추진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공직사회의 반부패 척결과 청렴 향상을 위하여 새로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여, “활력 넘치는 희망의성”구현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청렴은 공직자의 가장 기본이 되는 가치로서, 우리 조직 구성원이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며 화합하는 가운데 자기 맡은바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모두가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