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천·동해금속·생명과학고 산학협력 MOU..
경북

김천·동해금속·생명과학고 산학협력 MOU

박기정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1/05/25 19:10 수정 2021.05.25 19:12
특성화고 졸업자 채용 기회 확대…100명 이상 일자리 창출

김천시는 24일 김천시청 접견실에서 김천시장, 동해금속(주) 서호진 총괄사장,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유인식 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김천시와 김천생명과학고는 졸업(예정)자의 안정적인 취업에 적극 노력 ▲동해금속(주)은 김천생명과학고 재학생의 기업 현장 실습 지원 및 졸업(예정)자의 우선 채용 기회 제공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동해금속(주)은 자동차 차체부품 생산 전문기업으로 1991년 설립하여 총 7개 사업장에서 12개의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오는 9월까지 스마트 생산공장 신설을 완료하고 내년 초 정상 가동할 계획으로 최소 100명 이상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다.


김천시장은 “코로나19로 고용불안정 속에서도 산단 투자에 이어 지역 인재를 위한 채용 기회를 주신 동해금속에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관내 우수기업에 취업하여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기업과 지역인재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기정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