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 정신건강의 날 ‘마음건강 나들이’..
경북

경북도, 정신건강의 날 ‘마음건강 나들이’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1/09/30 19:12 수정 2021.09.30 19:12
4일~29일 체험 5개관 등 운영

경북도가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4일~29일까지‘마음건강 나들이’행사를 온라인(홈페이지 www.gbmhc2021.com)으로 개최한다.
경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안내소를 비롯한 5개 주제관(소개관, 강연관, 상담관, 체험관, 인문학관) 16개 테마로 운영된다.
행사는 센터의 정신건강증진사업 소개와 함께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먼저, 소개관에서는 우리나라 국민의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 상황을 알려주는 ‘정신건강의 날 이야기’와 경북의 정신건강·자살예방 사업을 소개한다.
또, 강연관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 저명인사의 정신건강과 인문학 등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이뤄진 강연을 담았다.
아울러, 상담관은 정신건강 자가 검진과 함께 온라인에서 상담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체험관과 인문학관은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부담 없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체험관은 ▷정신건강 퀴즈 ‘알쓸정잡(알고 있으면 쓸모있는 정신건강 잡학사전)’ ▷환청체험을 통해 정신적으로 힘든 사람들의 마음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는 ‘공포에서 공감으로’▷재난 극복을 테마로 한 OX퀴즈인 ‘재난으로 힘든 널 위해’▷홈페이지에서 정신건강사업을 찾아 사진을 촬영하고 SNS에 게시하는 인증샷 이벤트인 ‘온마음이랑 인증샷’등으로 구성됐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