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학교 밖 청소년과 가을 힐링 행복 여행..
경북

학교 밖 청소년과 가을 힐링 행복 여행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1/10/27 17:27 수정 2021.10.27 17:27
문경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이 지난 20일~11월 5일까지(6회)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떠나는 “春夏秋冬 꿈꾸는 테마 기행 가을(秋)-힐링(Healing) with 행복 여행”이라는 주제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체험은 모스큐브 비누제작을 시작으로, 에그타르트 베이킹, 아로마 향수, 마크라메 플랜트행거, 실크스크린 기법 활용, 우드 선반 제작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이끌어 낼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된다. 가을 힐링(Healing) with 행복 여행이라는 테마로 지역 내 공방 체험장을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무기력한 일상을 회복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란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해가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 및 자기계발의 시간을 가진다. 이번 체험들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지역내 소규모 인원으로 실시한다.
문경시 배욱경 여성청소년과장은 “활동의 기회가 적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사회적 고립감 및 심리적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심리적 건강 회복을 통해 마음을 위로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지역 사회로 이끌어내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 자립지원 서비스를 제공 하며, 학교를 그만두고 고민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054-556-3000)으로 연락하면 다양한 지원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