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 농촌서 촌(村)캉스 하세요..
경북

경북 농촌서 촌(村)캉스 하세요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1/10/31 16:58 수정 2021.10.31 16:59
숙박·체험 할인·SNS이벤트

경북도는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가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가족ㆍ친구ㆍ소규모 단체 모임 등에 대해서 ‘전 국민 파워업 농촌관광지원’사업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근 MZ세대에 불편함을 감수하면서도 인적이 드문 호젓한 곳에서 조용하게 힐링과 체험을 즐기며 시골 감성을 느끼는 촌(村)캉스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이와 맞물려 경북지역 농촌이 인기가 있는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역에 운영 중인 126개소 농촌체험휴양마을은 테마별ㆍ계절별ㆍ체험별 특징을 살린 농촌관광 여행지로 전통, 웰빙, 캠핑 등 각기 다른 콘텐츠와 다양한 활동이 어우러진 경북의 농촌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자연경관과 기와집이 어울려 농촌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전통마을로 청송 덕천마을, 고령 개실마을, 예천 금당실마을 등은 고택 숙박체험 및 민속놀이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최신 여행 트렌드인 캠핑 및 카라반, 글램핑 체험을 할 수 있어캠핑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고령 예마을, 포항 봉좌마을, 봉화 협곡구비마을 등은 화창한 가을을 즐기면서 아름다운 추억을 쌓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아울러 브랜드 커피 대비 저렴한 가격과 좋은 품질로 바리스타가 직접 내려주는 커피를 마시며 감상에 젖어볼 수 있는 곳으로 영주시 솔향기 마을, 상주시 승곡마을, 고령군 가얏고마을 등에서 촌(村)카페의 여유를 느낄 수 있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