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교육감, 일반직공무원과 대화의 시간..
사람들

경북교육감, 일반직공무원과 대화의 시간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1/11/02 16:45 수정 2021.11.02 16:45
현장 애로사항 등 소통

경북교육청 임종식 교육감은 2일 교육청 웅비관에서 일반직공무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일반직공무원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일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구성원 모두 공감하는 교육시책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평소 궁금했던 개인적인 질문과 교육현장의 애로사항을 교육감과 질의응답을 주고받으며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직원에게는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되는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회가 제공됐으며, 행사 참석한 일반직공무원은 ▲조리원 배치기준 조정 ▲학교 퇴직금 효율적 운영방안 ▲자율연수비 항목 확대 ▲시설거점센터 확대 설치 ▲신규조리사 학교현장실습 포함 등을 제안했다.
또한, ▲도서관 디지털자료실 구축 확대 ▲각종 감사요구자료 제출 감축 ▲학교 일반직공무원 정원조정기준 변경 ▲물품공동구매 확대 ▲각종 의무적 이수교육의 도교육청 일괄 개설 등 학교업무 개선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다양한 분야의 학교직원들과 현안사항을 함께 이야기하는 것 자체가 의미 있는 일이다”면서 “코로나19 상황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교육가족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제안사항을 충분히 검토하여 일하고 싶은 직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