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안동시장직 인수위 활동보고서 전달식..
경북

안동시장직 인수위 활동보고서 전달식

이두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7/31 18:30 수정 2022.07.31 18:30
17대 분야 110개 공약과제

권기창 안동시장은 지난달 29일 안동시청 청백실에서 열린 ‘안동시장직 인수위원회 활동보고서 전달식’에서 이홍연 안동시장직 인수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그간의 활동을 정리한 활동보고서를 전달받았다. 인수위는 지난 6월 7일 출범해 성장동력, 시민행복, 지속가능 3개 분과 15명으로 구성, 왕성하게 활동하고 지난달 20일에 활동을 마무리했다.
부서별 업무보고, 정책간담회, 민생현장 방문, 시민고충상담센터 운영 등을 통해 안동시의 현안을 파악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수립해 이번 활동보고서를 작성했다.
활동보고서는 400페이지 분량으로 인수위의 활동 일지, 민생현장 방문, 민선8기 시정방침 및 공약과제. 시책 제언 등이 담겨 있다.
시정방침인 ‘활력 넘치는 성장도시, 함께 만드는 희망 안동’의 실현을 위한 주요 8대공약으로 △산업단지 조성 및 확장 △ 안동시민 반값수돗물 공급 △구 안동역 버스터미널 신설 △안동댐 주변 자연환경보전지역 해제 추진 등을 선정하고, 17대 분야 총 110개의 공약과제의 실행방안을 통해 안동시의 미래를 위한 청사진을 수립했다. 안동시장은 “처음이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해 주셔서 짧은 시간에 시정을 잘 파악할 수 있었고, 그 덕분에 취임 이후 한 달간 많은 변화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안동시를 위해 열정적으로 더 많이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이두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