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안동시장, 민선8기 첫 시민 소통 행보 ‘호응’..
경북

안동시장, 민선8기 첫 시민 소통 행보 ‘호응’

이두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8/07 17:37 수정 2022.08.07 17:37
주민 600명 삶 희노애락 공감

권기창 안동시장이 민선8기 첫 시민 소통 행보인 ‘읍면동 주민과의 공감 소통의 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달 19일 남후면에서 시작해 지난 5일 용상동을 마지막으로 9일간 24개 읍면동의 순회를 마쳤다.
시는 이번 읍면동 주민과의 공감 소통의 날에서 ‘활력 넘치는 성장도시, 함께 만드는 희망 안동’ 실현을 위해 몸을 낮추고 귀를 기울여 주민 삶의 희로애락을 경청하고 공감했다.
이 자리에서 지역민들에게 시정 추진 방향과 현안 사항을 상세히 공유하고 안동시를 위해 헌신한 퇴임 이·통장들에게는 공로패를 수여했다.
특히, 시는 주민과의 공감 소통의 시간을 통해 9일간 300여 건의 주민 불편 사항과 건의 사항을 수렴했다. ▷깨끗한 도시 환경 조성, ▷농업용수 및 상수도 공급 요청, ▷대중교통 이용의 어려움, ▷노인회 자율 지원, ▷도로 개설·포장, ▷마을 공동 주차장 조성, ▷주민 복지센터 건립 요청 건 등이 대다수를 이루었다.
시는 건의된 사항을 지속적으로 관리해나갈 계획이며, 추진상황도 건의자 모두에게 수시로 알려 행정의 신뢰성을 도모할 방침이다. 이두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