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가을길 걸어요” 안동 낙동강 힐링로드..
경북

“가을길 걸어요” 안동 낙동강 힐링로드

이두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10/18 17:32 수정 2022.10.18 17:33
22일 시도민 건강증진 도모


경북도와 안동시가 주최하고 경북도교육청과 경북도안동교육지원청, 좋은사회연구원이 후원하는 ‘2022 안동 낙동강 힐링로드’가 22일 안동 낙동강변둔치 음악분수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2022 안동 낙동강 힐링로드’ 행사는 걷기대회를 통해 시·도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물의 도시 안동의 다양한 물 콘텐츠를 대내외에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낙동강 힐링로드 챌린지 투어, 어린이 물길 사생대회, 청소년 콘테스트, 힐링음악회 및 부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흥과 끼를 펼치며 상상력과 창작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낙동강 힐링로드 챌린지 투어’는 낙동강, 안동댐 둘레길을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걸으며 물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2일 11시부터 진행된다. 경북도민 및 안동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20일까지 온라인(네이버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낙동강 힐링로드 챌린지 투어 참여 프로그램으로 K 스피릿(spirit)·패밀리 러브·그린 플로깅 챌린지가 진행된다. 챌린지 투어 참가자(선착순 1,000명)에게 걷기 안전 기념품을 제공한다.
낙동강을 주제로 한 ‘어린이 물길 사생대회’ 프로그램은 22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된다. 어린이 물길 사생대회 참가접수는 경북도 소재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누구나 가능하며, 2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네이버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청소년 콘테스트’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며, 행사 당일인 22일 행사공간 야외무대에서 본선이 열린다.
예선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 참가자에게 20일까지 개별통보할 예정이며, 참가 접수는 경북도 소재 초·중·고등학생 누구나 가능하고 19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네이버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특히 이날 오후 3시부터 대회의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해 줄 ‘힐링 음악회’가 열린다. 트로트 가수 지원이·박세빈·단고은, 여행스케치 남준봉, 싱어송라이터 김성준, 풍류대장 공시아 등이 출연해 흥겨운 무대를 꾸민다.이두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