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자원봉사센터 재난대응 민·관 협력 유공..
경북

자원봉사센터 재난대응 민·관 협력 유공

박진학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1/02 17:39 수정 2023.01.02 17:39
울진, 행안부장관상 수상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2022년 재난 대응 민·관 협력 유공으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자원봉사센터는 작년 3월에 발생한 울진대형 산불의 위기 상황 속에서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을 운영하여 산불 현장의 원활한 진화 활동을 도왔다.
또한 이재민들의 생활 및 안전을 위한 지원을 하는 등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전국의 8,124명의 자원봉사자를 배치하였고, 8월과 9월에는 충남 지역의‘집중호우’ 및 제11호 태풍‘힌남노’로 극심한 수해 피해를 입은 부여군과 포항시를 찾아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수해 복구 지원과 이재민 급식 지원을 하며 국가 재난 현장에 앞장서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효율적인 자원봉사 지원 체계를 구축하였다.
김덕열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장관 표창 수상은 재난·재해 현장의 위급한 상황 속에서 뚝심을 발휘한 울진군의 1만 4천여 명 자원봉사자의 노고와 전국자원봉사센터의 협력과 신속한 지원 덕분이다”라며“어려운 상황에 함께 힘써 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손병복 울진군수는 대형 산불 등 유례없는 재난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울진군을 지켜준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의 장관 표창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 운영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박진학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