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 엑스코에서 ‘눈꽃 동행축제’ 열린다..
경제

대구 엑스코에서 ‘눈꽃 동행축제’ 열린다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11/28 18:14 수정 2023.11.28 18:14
대경 지방중소벤처기업청
내달 4일부터 전국서 한달간

중소벤처기업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023 대한민국 동행축제 행사가 내달 4일부터 약 한 달간 전국 각지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2023 대한민국 동행축제는 5월, 9월, 12월 총 3회 진행되며 12월에 개최되는 ‘눈꽃 동행축제’는 온 국민이 힘을 모아 온기를 곳곳에 전하는 ‘온 국민, 힘 모아 온기(溫氣) 나눔’ 캠페인으로 추진된다.
대경중기청에서는 2023 대한민국 동행축제 사전 붐업 행사로 ‘2023 대구크리스마스페어’와 동시에 ‘동행축제 특별판매전’을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엑스코 서관에서 연다.
이날 행사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의 전시·판매행사 뿐만 아니라 자선경매, 크리스마스트리 인증샷, 나만의 티셔츠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연말을 맞아 소상공인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물품을 경매하고, 그 수익금을 좋은 곳에 사용하는 자선경매 행사를 진행한다.
지역 작가와의 콜라보를 통해 200여 장의 커스텀 티셔츠를 제작, 판매하고 수익금 일부도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럭키박스, 행운의 캡슐 뽑기와 같이 시민들이 소소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아울러 대경중기청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포토 이벤트도 선보인다.
참여방법은 행사기간동안 동행축제 특별판매관의 크리스마스트리와 함께 사진을 찍고 필수 해시태그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면 된다.
이후 대경중기청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공지글에 댓글로 게시물 링크를 남기면 매일 10명을 추첨해 내달 4일 커피 쿠폰(1만원권)을 일괄 증정한다.
눈꽃 동행축제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대한적십자사로 전달될 계획이며, 이는 지역에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쓰일 예정이다. 이현조 청장은 “올해로 세 번째로 개최되는 ‘눈꽃 동행축제’는 연말 분위기에 맞춰 시민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행사로 준비했다. 많은 지역민의 참여와 관심을 청한다”고 말했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