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시의회 의장 안 주 찬 “비판·견제, 신뢰받는 의회..
경북

구미시의회 의장 안 주 찬 “비판·견제, 신뢰받는 의회 만든다”

김학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1/02 18:28 수정 2024.01.02 18:29

존경하는 41만 구미시민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긍정적인 변화와 성장을 의미하는 청룡처럼 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행복이 넘치고 모든 소망을 성취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구미시의회 25명의 의원들은 구미의 새로운 미래를 시민과 함께 열어가고자 힘차게 달려왔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 덕분에 더욱 힘낼 수 있었습니다.
구미시의회는 지난해 정례회 2회, 임시회 7회로 102일간의 회기 동안 각종 조례안과 행정사무감사, 예·결산안 등 총 281건의 안건을 처리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2024년은 9대 구미시의회가 반환점을 도는 중요한 기점으로 더욱 힘차게 달려가겠습니다. 구미 재도약을 위해 “사람이 뜻을 정하고 노력하면 어떤 어려운 일이라도 극복할 수 있다는 人定勝天(인정승천)”의 자세로 시민들의 대변자로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는 의회가 민의를 대변하고 집행기관의 견제기관으로서 구미 재도약이라는 공동목표를 향해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건전한 비판과 견제로 신뢰받는 선진 의회로 나아가겠습니다. 새해에는 청룡의 기운으로 구미시의회가 시민과 함께 비상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갑진년 새해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충만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