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양초, 올바른 인성 캠프실시..
사람들

영양초, 올바른 인성 캠프실시

김연태 기자 입력 2016/07/14 14:28 수정 2016.07.14 14:28

 영양초등학교(학교장 박용성)는 7월 13일(수) 오전 9시부터 12시 30분까지 영지관에서 2016년 학생정서 ·행동특성화 검사후 내적 자발성을 끌어내어 정서조절력을 키우고 긍정적 가치관을 형성하는 목적으로 4학년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뇌 기반 학습 설계를 통한 올바른 인성 캠프』을 실시하였다.
『뇌 기반 학습 설계를 통한 올바른 인성 캠프』는 경북뇌교육협회소속 전문강사 1명과 3명의 보조강사를 주축으로 담임선생님들과 함께 나도 모르게 잠재되어 있던 부정적인 정서를 표출하고 감정조절의 방법을 익혀 스스로 감정을 조절할 수 있게 하는데 주목적을 두었다. 또한 함께하는 친구들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갖고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활동들을 하였다.
 주 활동으로는 뇌 체조를 시작으로 뇌 감각 깨우기, 자기 돌아보기와 친구 칭찬하기, 자신감 키우기, 부모님 생각하기, 장래 꿈을 세우고 실천계획을 적어보기 활동을 통하여 나와 부모님, 친구를 생각하는 시간을 갖고 한 걸음 나아가 긍정적인 나의 미래를 설계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4학년 최서윤 학생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내 마음이 위로받는 기분이 들어서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