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예천군,어르신 소비자 위한 소비금융교육 실시..
사람들

예천군,어르신 소비자 위한 소비금융교육 실시

김동국 기자 입력 2016/08/22 14:15 수정 2016.08.22 14:15
22일부터 관내 읍·면 경로당 순회 교육-


 

 예천군에서는 22일부터 26일까지 어르신 소비피해를 예방하고 건전한 소비실천 마인드를 형성하기 위해 읍·면 경로당을 순회하며 소비금융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다양하고 지능적인 방법으로 어르신들을 상대로 한 소비피해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의 올바른 권리행사와 소비·경제·금융 분야에 걸친 소비자교육으로 소비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22일 예천읍과 용문면을 시작으로 1일 2~3곳 읍·면 경로당을 순회하며 일주일간 진행된다.
 소비금융교육에는 경상북도에서 실버서포터즈 어르신 전문교육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소비자교육중앙회 예천군지회 권춘선 회장과 총무를 초빙해 어르신 소비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노인관광, 보이스피싱, 떴다방, 홍보관 상술 등 금융피해사례와 구제방법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소개한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점점 진화되고 있는 소비자 기만상술 수법들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소비금융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소비자들이 사기나 악덕 상술 등으로 인한 피해를 입어 구제를 필요로 할 경우 ‘국번없이 1372’ 상담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세한 상담으로 구제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예천 김동국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