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천초등학교(교장 김유영)는 2016년 9월 20일 화요일 오후 14시 부터 본교 소슬관에서 <2016학년도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본교 재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인사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꿈소슬 행복학교는 학부모와 학생, 지역민과 함께 다양한 연수활동을 통해 즐겁게 배우고, 학교교육의 방향과 비전을 서로 공감하며 이를 바탕으로 행복한 교육적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실시되는 파천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브랜드이다.
3~6학년 학생들의 오카리나, 리코더, 하모니카 연주 실력을 뽐내는 축하무대를 시작으로 본교 교직원 소개에 이어 작년 교육 실적 발표가 진행되었다.
특히 2016 꿈소슬교육과정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을 통해 참석자들의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특히 향긋한 인성을 기르는 [사과꽃 예술학교 학생활동 중심의 체험프로그램] 운영의 1학기 보고 및 2학기 계획을 소개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학부모30여명은 학급 담임교사와의 교육상담을 통해 교육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나누었다.
2학년 담임인 최영화교사는 ‘학부모와 상담을 통해 학생 생활지도와 평소 수업 방법을 개선하는데 참고가 되는 행복한 나눔의 장이 되었다’며 행사의 소감을 전했다.
가정교육과의 연계를 통해 품 너른 인재 육성에 많은 열정을 쏟고 있는 김유영 교장은 ‘꿈소슬 행복학교’를 보다 적극적으로 확대 실시하여 파천 교육 가족이 모두 소통하여 서로를 공감하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길 바란다’ 며 행사 소감을 전했다. 교육과정설명회와 교육상담활동을 꿈소슬 행복학교라는 브랜드로 특색 있게 운영하여 멋진 미래를 준비하는 파천초등학교의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