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창한, 센터장 김경일) Wee센터에서는 9월 20일, 21일 양 일간 Wee클래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담당자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Wee클래스 운영학교 24개교의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지역 내 원활한 네트워크를 위해 사례 및 Wee클래스 운영에 대한 효율적인 방안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보다 전문적인 역할과 네트워크를 위해 초·중등 분과는 9월 20일 경안여자중학교에서 실시하며 고등 분과는 9월 21일 경일고등학교에서 실시했다. 분과 협의회를 통해 개인상담, 학부모 지원 및 교육, 특별교육 등의 실질적인 업무에 대한 지원과 함께 예방적 상담이 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오늘 실시된 고등 분과의 Wee클래스 협의회에서는 경일고등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우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김영숙 전문상담가 연수를 실시하였다. 협의회를 통해 상담 사례 운영의 어려운 점이나 효과적인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공유, 유기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학생들을 위해 위기상황에 대한 신속한 개입 등 효율적 운영을 위한 자문과 토론의 시간이 되었다.
박창한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망 시스템 Wee프로젝트를 통해 적절한 개입과 대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예방적 상담에 노력을 기울여 줄 것과 보다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상담업무 담당자들의 협력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