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안덕중학교은 지난 24일 작가 탐방 작가되기 동아리원들은 대구문학관과 향촌 문화관, 대구문학로드 투어를 다녀왔다. 3학년으로만 구성된 이 동아리는 문학여행을 가기 전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좋아하는 작가들에 대해서 조사를 한 후 이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자 노력하였다.
본교는 학기초 경북에서 추진하는 독서 진흥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작가탐방 작가 되기 동아리를 신청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런 문학 여행은 교실을 벗어나 작가의 고택이나 생가를 직접 찾아가 봄으로써 학생들이 이론적으로 익힌 것을 더욱 확고한 지식으로 확충시킬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글을 써봄으로써 주체적인 관점에서 작품을 창작하는 능력 또한 신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오전에는 대구 문학관에서 운영되는 ‘대구문학로드 투어 프로그램’을 전문 해설사분과 함께 대략 2시간 동안 이상화 고택을 중심으로 견학을 하였고, 오후에는 문학관 내부에 전시된 전시물을 비롯하여 도슨트의 해설을 들으며 좀 더 심도 깊은 작가와의 교류를 나눌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본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책을 바탕으로 다양한 작가의 삶을 이해하고 작품의 경향을 이해하여 교과의 지식 확충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지원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