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제1회 나옹 문화제 및 창수면민 체육대회 개최..
사람들

제1회 나옹 문화제 및 창수면민 체육대회 개최

김영삼 기자 입력 2016/09/28 15:05 수정 2016.09.28 15:05


 영덕군은 제1회 나옹문화제 및  창수면민 체육대회가 오는 10월 8일 오전 10시께 창수면 신기리 반송정 및 (구)창수중학교 운동장에서 열린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나옹 문화제는 불교의 3대 화상중 한분이며 고려말 왕사이셨던 나옹 혜근 선사의 사상을 현대적으로 재조명하고 정신을 널리 확산하기 위해 장육사와 연계하여 나옹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봉찬의식과 전통악기연주, 지전무, 다도체험 및 나옹선시 인경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그리고 오후 1시부터는 (구)창수중학교 운동장에서 창수면민 체육대회 행사가 시작되어 윷놀이, 줄다리기, 새끼꼬기, 엿 물고 달리기 등 출향인 및 면민 모두가 어울려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육대회로 만들어 면민 화합의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더불어 면민들만의 축제가 아닌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행사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송천천변 메밀꽃길 사진촬영 장소 및 메밀꽃밭에서 보물찾기, 몸부림 가요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보고 가는 축제가 아닌 직접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음악과 퍼포먼스 및 가요무대 등 면민 및 관광객들의 흥을 돋울 공연행사도 마련한다.
 권용걸 면장은 "나옹문화제는 나옹 혜근 선사의 업적을 기려 현대적으로 계승 발전시키는 자리며, 면민 체육대회를 통한 면민과 출향인 및 군민 모두가 화합과 결속을 모여 다지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