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청송군, 찾아가는 문화예술학교 체험 운영..
사람들

청송군, 찾아가는 문화예술학교 체험 운영

김정인 기자 입력 2016/10/03 15:28 수정 2016.10.03 15:28
▲     © 운영자



 
청송여자고등학교(교장 조철숙)에서는 「2016 찾아가는 문화예술학교」를 2016년 9월 30일(금요일)에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올바른 인성과 감성을 기르기 위한 문화예술 활동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학습 및 문화행사를 통해 특기적성 개발 및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상대적으로 문화예술체험 기회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기회를 확대하며 건전하고 올바른 문화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경상북도학생문화회관에서 추진하였다.
 오전에는 문화예술체험활동, 오후에는 행복콘서트를 실시하였다. 문화예술체험활동에서는 칠보공예, 핸드 벨, 생활도예, 목공예, 하모니카, 골프교실, k-pop, 마술, 바이올린 등을 학생들이 배웠고, 행복콘서트에서는 해설이 있는 교과서 음악(연주, 성악 및 보컬, 마술, 국악, 판소리, 모던댄스 등) 행사가 실시되었다.
 이 행복콘서트에서는 본교 학생들이 직접 출연하여 ‘오! 샹제리제, 러브 미 텐더’플롯 중주가 있었다. 또한 청송교육지원청 이예걸 교육지원과장님, 이숙희 장학사님, 청송여자중.고등학교 어머니회장 및 많은 학부모 회원님들과 교직원들이 참석하여 행복콘서트를 함께 즐겼다. 조철숙 교장은 이번 찾아가는 문화예술학교 체험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특기 적성 교육이 이루어지기를 바랐으며, 앞으로도 이런 유형의 체험활동을 통하여 학생들 스스로 자기개발 및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많이 마련할 예정이라고 행사의 의미를 부여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