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용성초등학교(교장 이용만)에서는 2016년 9월 29일(목) 오후 1시부터 도서관에서 2학기 용성교육과정 설명회와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2016학년도 2학기 주요 교육 추진 내용과 학사일정을 안내하고,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책 읽어주기’ 학부모 특강 및 청렴교육, 흡연 및 성폭력 예방교육, 아동학대 예방과 생명존중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 등이 이루어졌다. 참여한 학부모들은 1학기 동안 이루어진 교육성과에 대해 박수를 보내고, 2학기에도 계획된 알찬 교육 프로그램들이 잘 이루어지기를 희망하였다.
강○영 학교전담경찰관의 학교폭력예방 연수를 경청한 학부모들은 “요즘 학생들의 폭력 실태를 듣고 많이 놀랐고, 정말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아요.” 라고 하였고, 연수를 통해 학생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폭력 유형 및 각종 사례 등을 살펴보고 가정과 학교에서 예방을 위해 노력할 점 등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과학대학교 류○원 교수의 ‘책 읽어주기’ 특강 시간에는 자녀에게 맞는 그림책을 선택하는 방법과 그림책을 읽어주는 방법 등을 구체적 시범을 통해 알려주면서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연수시간이 되었다.
이번 교육설명회를 통해 학교 교육의 이해와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날마다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용성교육의 발전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는 다짐의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