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학교폭력예방 친구 사랑 줄넘기 대회 실시..
사회

학교폭력예방 친구 사랑 줄넘기 대회 실시

김성우 기자 입력 2016/10/11 17:55 수정 2016.10.11 17:55
▲     © 운영자


 

 경산 계당초등학교(교장 김주은)는 10월 11일(화) 학교폭력예방 및 어울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친구 사랑 줄넘기』대회를 실시하였다. 
 학교폭력예방 및 어울림 프로그램 연간계획에 의거하여 10월 프로그램으로‘친구 사랑 줄넘기 대회’를 실시하였다. 줄넘기라는 손쉽고 친숙한 운동을 친구와 함께 뛰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대회이다. 특히 8자 줄넘기 종목을 도입하여 한 달간의 연습기간을 거친 후 반별로 겨루기를 실시하였다. 8자 줄넘기는 긴 줄넘기의 한 종류로 여러 명의 학생이 8자 모양으로 이동하며 줄을 넘는 경기이다. 연습 기간을 거치면서 학생들의 실력도 향상 되었고 협동심도 키울 수 있었다.
  학교폭력예방의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즐거운 경험의 공유인데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또 하나의 행복한 추억을 나누며 건강뿐만 아니라 우정도 쌓을 수 있었다. 대회를 마치고 5학년 학생은 “대회를 준비하며 처음엔 친구들과 의견이 맞지 않아 힘들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 잘 이해하게 되었어요. 함께 참여하고 나니 보람도 있고 친구들과 더 친해 진 것 같아요.” 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계당초등학교에서 활동 중심의 학교예방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