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천시, 소비자초청 녹색체험 행사 개최..
사람들

영천시, 소비자초청 녹색체험 행사 개최

박예은 기자 입력 2016/10/17 17:22 수정 2016.10.17 17:22
직접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소비자초청 녹색체험 행사
▲     © 운영자


 

 경북 영천시 고경면 성재농장(박재효)에서는 지난 15일 전국 가족 단위 도시민 소비자 150여명을 초청하여 "제2회 성재농장 친환경 무농약 우렁이 쌀 소비자초청 녹색체험 행사"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시민 소비자를 농장으로 초청해 농촌을 체험하면서 휴식을 즐기도록 마련한 '소비자초청 녹색체험 행사'가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열린 뜻깊은 행사이다.
 행사장에서는 지난 봄 소비자들이 직접 모내기를 실시한 벼를 수확하는 체험 및 메뚜기 잡기 체험, 사과와 대추즙 품평회, 시중가격보다 30%저렴한 농산물 판매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참석자들은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소비자초청 녹색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직접 생산한 친환경 무농약 쌀과 한우를 이용해 차린 '건강밥상', '한우시식회'가 제공되었고, 친환경 무농약 우렁이쌀, 수건 등의 기념품도 마련되었다.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정재식 소장은 "도시민 소비자들이 소비자초청 녹색체험 행사에 참가함으로써 농업, 농촌을 문화공간으로 재인식,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와 이해를 제고 시키고, 안전성과 우수성을 홍보하여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교류활성화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