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코로나19 감염의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영세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심각해지자 경북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100억원을 긴급 조성해 구미시 관내 영세 상인들을 위해 직접 구호에 나서기로 했다. 구미시의 이번 조치는 코로나19의 ..
장인철 (㈜대건엔지니어링 대표)은 6일(금) 코로나19 위기가구를 돕겠다며 100만원을 양포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차병)에 기탁 했다. 장인철 대표는 구미(거의동) ..
9일~22일 2주간 경북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속출하자 사회복지 생활 시설을 예방 차원에서 코호트 격리하기로 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5일 코로나19 대응 정례 브리핑에서 "사회복지 생활 시설 581곳을 예방적 코호트 격리한다&..
사업비 111억원 투자 정비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다인면 용무리~서릉리 일원에 위치한 용산소하천의 하천시설물 정비를 통해 하천재해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다인 용산소하천 정비공사’를 추진한다고 밝혔..
엄중한 중징계 조치 예정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2월26일 근무시간에 상주시에 있는 A골프장에서 고교 후배들과 골프를 친 사실이 알려져 동료들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조기 종식을 위해서 점심도 도시락으로 해결하면서 고군분투 ..
생활체육 전면 확대 최선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신용우(66) 前의성군체육회 실무부회장이 5일 의성군체육회장에 당선됐다고 밝혔다. 신용우 당선자는 5일 의성군체육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영구)로부터 당선증을 교부받았다...
국밥100인분·밑반찬 제공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늘어남에 따라 칠곡군 공무원들은 예방교육과 방역에 밤낮 없는 비상근무를 하고 있다. 밤을 새우는 비상근무에 칠곡군보건소 검체 채취를 담당하는 한 여성공무원이 방호복으로 중무장을 한 체 피곤에 지쳐..
버스이용, 기존 절방이상 급감 성주군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군과 대구를 왕복하는 버스를 감회 운행한다. 경일교통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 19 확산으로 승객들의 버스 이용이 기존 대비 절반이상 급감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에 군은 승객의 ..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19 확산에 따른 경기침체로 저소득층의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긴급지원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긴급지원사업은 실직·휴폐업·단전·단수・단가스·월세체납에 따른 퇴거위기자..
경산 새마을지도자북부동협의회는 5일 꽃샘추위 속에서『코로나19』확진자가 증가됨에 따라 새마을회원 10여 명과 함께 북부동 관내 특별방역소독을 위해 거리로 나섰다. 이날 방역은 3개조로 편성되어 계양동을 시작으로 북부동 일대 주민들의 생활터전인 마을..
다국어 제작 홍보지 배부 영천경찰서에서는 지난 5일 대구·경북지역을 포함한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내국인뿐만 아니라 체류 외국인들의 불안감이 고조되자 중국어, 베트남어 등 다국어로 제작된 코로나19 예방 수칙 홍보..
대구·경북·경주에 성금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최근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경주 등에 총 10억 원 규모의 성금과 물품을 지원했다. 한..
경주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경주’ 만들기를 위해 출산양육 지원정책과 전입자 지원 혜택, 다자녀 지원혜택을 쉽게 알 수 있도록 경주시 출산양육지원정책 가이드 북 및 리플릿 1만8천부를 제작·배포 한다. ..
4년간 49억 원 예산 투입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4일「행복이 꽃피는 새마을, 고수7리 뒷마지구 생활여건 개조사업」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개발위원회 주관 2020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평가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취약지역 생..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자 임대인이 임차인의 임대료를 일시적으로 감면해 주는 ‘착한 임대료 운동’이 전국적으로 퍼지고 있는 가운데 경주시에서도 상점가와 시장 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경주중심상가시장을 ..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의 허가를 받아 (재)성림문화재연구원(원장 박광열)에서 발굴조사하고 있는 고속국도 제65호선 포항~영덕간 건설공사(제3~5공구) 내 영덕 양성리유적에서 해안으로 침입하는 왜구를 방어하기 위해 축조된 것으로 추정되는 고려시대 ..
포항시와 경상북도는 5일 경북도청에서 개최된 ‘지진특별법 시행령 대책을 위한 협력회의’에서 시민의견이 반영된 포항지진특별법 시행령 제정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협력회의는 강성조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주재로 포항지진 ..
코로나19로 전국에 전염병 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포항의 대표적 친환경 계란 생산업체인 킹스파머스가 독감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방사계란 5,000개(500만원 상당)를 포항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해 미담이 되고 있다. 영농조합법인 킹스파머스(..
포항시 남.북구 보건소 직원들의 ‘코로나19’와 사투 24시는 이렇게 함축된다. 지난 1월 19일 국내 첫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점부터 남.북구 보건소 260여명 직원들의 열정은 눈물겹다. 벌써 43일째다. 지난 24일..
안동시는 봄철 산불피해 방지를 위한 비상 체제에 돌입하며,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있다. 산불 예방과 진화를 위한 산불 전문예방진화대원 63명, 산불감시원 167명을 시 전역에 집중 배치하고, 감시초소 28개소, 무인감시카메라 22대 등으로 입체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