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초, 한 편의 시를 낭송하기까지..
문화

의성초, 한 편의 시를 낭송하기까지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1/05/02 19:18 수정 2021.05.02 19:18
 최고의 감성교육 연수 실시


의성초등학교는 지난달 29일에 한 편의 시를 낭송하기까지라는 주제로 시 낭송 연수를 실시하였다. 


시낭송가(박명희 은척초 교감)를 초청하여 낭송의 역사, 방법 등 이론적인 부분부터 실제 낭송까지 알찬 연수의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사전 방역과 소독 및 당일 거리두기 착석 등에 유의하면서 연수 활동을 실시하였다. 평소 낭송에 대한 고민도 함께 나누며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도 생각하게 되었다. 
시를 낭송하는 일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최고의 감성 교육이다. 


좋은 시를 외우고 공유하는 가운데 교육이 추구하는 바람직한 인성 교육에 한걸음 다가갈 것이라고 생각하며 시울림이 있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계속 할 계획이다. 
시 낭송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인터넷에 떠도는 시 중에는 잘못 알려진 시도 꽤 많을 거라는 생각을 했고, 학생들과 수업을 할 때에는 정본과 원본을 더 확인하고 수업 자료로 가져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며 “교내에서 시 낭송 연수를 하게 되어 매우 뜻깊었다.‘고 말했다.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