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 수출 꿈나무에 날개 달아드립니다..
경북

경북도, 수출 꿈나무에 날개 달아드립니다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1/05/03 17:40 수정 2021.05.03 17:40
청년무역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경북도가 코로나19로 글로벌 통상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수출기업 수요에 부합하는 실무형 청년무역인재 양성을 위해 ‘제9기 경북청년무역사관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8일까지이며,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 홈페이지(http://dg.kita.net)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모집대상은 도내 주소지를 둔 만 39세 이하 청년, 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졸업)생, 타 지역 대학교 재학(졸업)생 중 부모 주소지가 도내인 청년 등이며, 지원동기 및 목표의식, 소양 등을 평가하여 60명을 선발하게 된다.
선발된 교육생은 6월부터 온라인 사전학습을 통해 수출입 기본과정(40시간)을 이수하고, 본과정으로 7월 6일 ~ 30일(150시간)까지 통관‧계약 무역이론과 비즈니스 영어, 수출 시뮬레이션 등 강도 높은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올해는 교육생의 수요와 무역환경 변화 추세를 반영하여 수출시장 분석, 바이어 마케팅 DB관리 기법 등의 교육을 강화하여 현장의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그밖에 수료생 중 성적 우수자에게는 수출교역전에 파견되어 바이어마케팅, 해외시장조사 등의 임무를 경험할 수 있는 무역현장탐방의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코로나로 활성화된 화상수출상담회 및 국내전시회에 참여하는 경험의 기회도 새롭게 지원되며, 그 외 무역 자격증 취득, 취업컨설팅, 일자리매칭 지원 등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