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 우수 일자리 발굴 3개 사업 선정..
경북

경북도, 우수 일자리 발굴 3개 사업 선정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1/06/15 18:34 수정 2021.06.15 18:34
신성장 도약·청년창업가 발굴

경북도는 지난 11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경북도 우수 일자리 사업 발굴대회’를 개최하고, 3개 사업을 선정·시상했다. 최우수상은 경북PRIDE기업CEO협회에서 제안한 ‘경북형 뉴딜 & 지역 로컬형 청년 창업가 어워드 지원 사업’이 차지했고, 우수상은 (사)경북산학융합본부가 제안한 ‘경북 퇴직기술엔지니어 Silverlife 이모JOB 지원 사업’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경북PRIDE기업CEO협회에서 제안한 ‘경북형 뉴딜 & 지역 로컬형 청년 창업가 어워드 지원 사업’이 차지했고, 우수상은 (사)경북산학융합본부가 제안한 ‘경북 퇴직기술엔지니어 Silverlife 이모JOB 지원 사업’이 선정됐다.
이 밖에도 장려상에는 경북하이브리드 부품연구원이 제안한 ‘포스트 코로나 장기화 극복형 경북주력 제조산업의 신성장산업 도약과 청년일자리 창출 및 고용정착유도 지원사업’ 사업이 선정됐다. 
이번 발굴대회에서는 도내 시·군과 수행기관에서 총 13건의 일자리 사업이 접수되어 전문가 4명의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6개의 사업을 대상으로 2차 PT발표를 거쳐 선정됐다.
이번 대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 사업은 2022년 중앙부처 공모사업과 경북도 일자리 정책에 반영 해 추진될 예정이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