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 구천초, 토속여류산업화센터 견학..
문화

의성 구천초, 토속여류산업화센터 견학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1/06/24 17:53 수정 2021.06.24 17:54

 

구천초등학교에서는 24일 1-2교시에 의성군 비안면에 소재하고 있는 ‘경북도수산자원연구원토속어류산업화센터’를 방문하여 환경교육과 관련하여 낙동강에 살고 있는 토속어류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체험활동을 다녀왔다.

이날 체험활동의 안내는 토속어류산업화센터 박재민 연구사의 친절한 안내로 체험을 실시하였고 주요 체험 내용으로는 실내외 양식 시설에서 토속어류 치어생산 및 사육시설 견학, 친환경 논 생태양식 기술 및 보급에 대한 안내, 토속어류 및 관상어 종 보존과 복원에 대한 내용, 수질정화시설을 체험하였다.

이번 토속어류산업화센터 체험활동에 참여한 L 학생은 “동생들과 함께 다양하고 신기한 여러 종류의 우리 지역의 토속어류를 사육하고 있는 모습을 직접 보니 신기하였고, 특히 센터에서 여러 가지 물고기를 보았지만 가장 관심이 가는 물고기는 동자개라는 물고기가 가장 관심이 갔고 오늘 체험학습은 참 재미있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구천초 강성만 교장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나날이 중요시 되고 있는 환경교육을 학교 안에서 하는 것보다 직접 눈으로 보고 몸으로 느끼는 활동을 통해 체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학생들에게 의미가 있는 행사였고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어른이 되어서도 환경을 보호하고 동물과 식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간직하도록 지속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