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청, 지역 우수 미술작가 특별초대전..
문화

경북도청, 지역 우수 미술작가 특별초대전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1/06/30 17:16 수정 2021.06.30 17:16
4일까지 작품 108점 전시

경북도와 경북미술협회는 코로나19로 지친 도민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도내 우수작가들의 수준 높은 미술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제공을 위한 지역작가 특별초대전을 개최한다.


(사)한국미술협회 경상북도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특별초대전은 지난달 29일부터 4일까지 6일간 경북도청 동락관(지하 제2전시실)에서 진행될 계획이며, 경북미술협회 우수 작가들이 참여하여 한국화, 서양화, 조각, 서예, 공예 등 예술작품 108점이 전시되어 경북미술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김상철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로 위축된 지역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동시에 도민들께서 예술적 가치와 능력을 가진 도내 작가분들의 훌륭한 작품을 관람하시면서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조금이나마 치유해 가실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권오수 경북미술협회장도“이번 경북지역 미술작가 특별초대전은 도내 우수작가들의 예술작품을 도민들에게 소개하여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아울러 대구‧경북 지역의 문화적 소외를 극복할 수 있는 국립 이건희 미술관 대구유치를 위한 경북미술협회 회원들의 간절한 염원을 담아 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