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계초등학교는 지난달 30일부터 2일 까지 3일간 의성 지역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의성군청, 의성교육지원청, 의성미래교육지원센터, KT의 후원을 받아 2021년 Digital Learning Fair(디지털러닝페어)를 개최한다.
디지털러닝페어는 VR을 활용한 안전체험, 로봇과 드론 코딩 및 운용 체험, 3D프린팅, KT에서 지원한 자율주행자동차와 큐비몬, KT와 POSTECH 연계 페이퍼 커터, 버튼프레스 활용 굿즈 제작 등 학생들에게는 미래산업 체험을 통한 진로탐색 기회를 학부모와 지역사회에는 변화하는 교육 환경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본교 우이주 전교 학생회장은 “2019년에 이어 두 번째 디지털러닝페어에 참여하게 되었다.
VR, 로봇 조종 등 재미뿐만 아니라 코딩, 자율주행 등 미래에 우리 생활 속으로 다가올 모습을 경험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활동 소감을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학교와 지역사회, 유관 기관이 연계한 디지털러닝페어 개최를 통해 미래형교육자치의 모델을 제시하며 학생들에게는 자유로운 도전과 체험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기대감을 나타냈다.
또 이정희 의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3일간 운영되는 디지털러닝페어를통해 시·공간 제약을 넘는 교육 활성화와 진로 탐색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참관 소감을밝혔다. 박효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