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 직거래장터사업 청년들 작당모의 행사..
경북

의성, 직거래장터사업 청년들 작당모의 행사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1/07/04 17:57 수정 2021.07.04 17:57
34개 단체 참여 700명 방문

의성군은 지난 26일 의성군 청년테마파크에서 신활력플러스 지역축제 직거래장터사업의 일환으로 ‘2021 의성청년들의 작당모의’ 행사를 지역농가, 청년단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집 등 총 34개의 단체가 참여하고 700여명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의성군과 의성군신활력플러스추진단이 주최하고 사이다 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하여 작년 참여단체의 2배가 증가된 규모로 진행되었으며, 지역농가와 청년단체의 상품 및 서비스 판대 활동지원을 통한 판매자와 소비자간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행사는 코로나 19로 지친 군민들의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축제 형식으로 개최됐으며, △청년창업가 및 지역농가들의 제품을 판매하는 부스 △집안에서 쓰지 않는 육아용품을 공유하는 부스 △어린이집에서 운영하는 체험프로그램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이 운영되었다. 
또한, 마술 및 버블공연, 마을예술가들의 예술품 전시, 보물찾기 이벤트 등도 진행돼 다양한 볼거리로 이목을 끌었다.
특히 행사 주관인 사이다 사회적협동조합은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액션그룹으로 첫출발하여 사회적협동조합 설립까지 마치며 신활력플러스사업 목적 달성에 가장 가깝게 다가가는 단체로 성장하였다.
또한, 단체의 지속성 유지를 위해 의성군 소유의 의성청년테마파크를 위탁받아 운영 중에 있다.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