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교육청, 긴급 직속기관·교육장 회의..
문화

경북교육청, 긴급 직속기관·교육장 회의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1/07/14 17:15 수정 2021.07.14 17:16
 학교 방역 체계 강화

 

경북교육청이 14일 학교 방역 체계 강화를 위해 직속기관장, 교육장,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을 대상으로 비대면 긴급회의를 실시했다.


최근 코로나19가 수도권 및 전국적으로 재확산되는 위기 상황에서 학교 방역 체계를 강화하고 안정적인 학사 운영과 안전한 여름방학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회의는 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 ‘맛쿨멋쿨 TV’를 통해 임종식 교육감 당부, 김용국 교육국장의 학교 방역 체계 강화를 통한 안정적 학사 운영 및 내실 있는 여름방학 운영 방안 안내, 부서별 주요 현안 사항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수의 급속한 증가와 학교 내 감염자 발생에 따라 교내외 방역 수칙 준수 및 대처 방안,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방학 운영 등에 대해 도내 모든 기관이 함께 대처 방안 점검 등으로 진행됐다.

회의에서 임종식 교육감은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 방역 체계를 강화하여 학사 운영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방학이 되도록 힘써 줄 것과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 및 배움의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