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교육청, 19일부터 ‘온라인 여름학교’..
문화

대구교육청, 19일부터 ‘온라인 여름학교’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1/07/18 16:51 수정 2021.07.18 16:51
 지난해 코로나 학습 결손 보완

 

대구시교육청은 초등학생(초 3~6학년 중심)의 알찬 여름방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8월20일까지 '대구온라인여름학교'를 운영한다.
17일 대구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결손을 보완할 수 있도록 대구온라인여름학교라는 학습 지원 사이트를 개설했다.


올해는 더욱 내실 있는 사이트 운영을 위해 학생들의 맞춤형 학습 지원은 물론 정서·심리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 영역을 추가했다.
 실제로 온라인 공간에서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학습 자료나 유용한 콘텐츠들이 무수히 많다. 
하지만 수많은 콘텐츠들 가운데 양질의 프로그램을 선별하기에는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든다.


또 초등학생들이 보기에 부적절한 콘텐츠들도 많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대구온라인여름학교는 이런 고민들을 해결하고자 온라인상의 유용한 학습 사이트 및 콘텐츠들을 선별하고 이를 하나의 플랫폼에 모아 학생들이 손쉽게 자신의 관심 영역을 클릭하여 스스로 학습하고 배움을 기록할 수 있도록 했다.
사이트의 지원 영역은 기초·기본 학력, 주제중심학습, 정서·심리 안정 등 3가지이다. 각 영역마다 2~3개의 주제로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필요에 따라 선택하도록 구성했다.
기초·기본 학력 영역에서는 기초학력을 다지는 '배이스 캠프(배우고 이루는 스스로 캠프)', 초 3~6학년 1학기 주지교과의 주요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e-학습터 기반 '여름방학 탄탄교실', EBS의 각종 무료 영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EBSe(EBS English)' 등이다.


주제중심학습 영역에서는 학교가자닷컴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여름캠프'에 바로 가기를 통해 주제에 따른 일일학습 및 주 2~3회 라이브 수업을 할 수 있다.
'알쓸굿잡'에서는 생활 속 유용한 지식과 상식, 유머, 지혜 등을 담은 클립형 영상들을 볼 수 있다.
정서·심리 안정 영역에서는 대구시와 대구교육청 주관의 문화예술 관련 행사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우리고장 문화·예술'과 방학 중 학생 학습, 생활, 심리 관련 등 온라인 상담을 지원하는 '온라인 상담소'를 개설해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한 여름방학을 지원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온라인여름학교를 통해 여름방학 기간 동안 학생 스스로 자신이 부족한 학습을 보충하고 관심 있는 콘텐츠들을 살펴보며 생활 속 다양한 지식과 정보들을 습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접속 방법은 인터넷 주소창에 '대구온라인여름학교.com'을 입력하면 된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