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상상톡 등 콘텐츠 창작자 교육프로 개강..
문화

상상톡 등 콘텐츠 창작자 교육프로 개강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1/08/03 16:45 수정 2021.08.03 16:45
 경북콘텐츠진흥원, 11월까지

 

경북도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이 4일부터 11월까지 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콘텐츠랩’, ‘상상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콘텐츠랩과 상상톡은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진행된다.


콘텐츠랩은 스토리, 디자인, 미디어, 테크콘텐츠 등 4가지 분야 장기심화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8월에 VR콘텐츠 제작, 캐릭터 무비 만들기, 포토북 제작, 영상마케팅 등 총 5개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중 영상마케팅 교육은 온라인으로, 나머지 3개 과정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상상톡은 문화콘텐츠 분야 저명인사를 초청해 관련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는 특강이다. 


특히 이번 상상톡에는 ‘메타버스’로 유명한 김상균 교수, 웹툰 ‘신과 함께’로 알려져 있는 주호민 작가 등 총 5명의 전문가가 강연할 예정이다. 오는 4일 진행할 김 교수의 ‘메타버스 콘텐츠 창작에 날개를 달다’ 강연은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진흥원은 11월까지 지역 미래 세대의 꿈을 키워줄 ‘콘텐츠 학교’와 창작을 창업으로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창업캠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학교’ 외의 교육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경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gbckl.kr)에서 사전 신청 가능하며,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운영사무국(070-4848-4966)으로 하면 된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