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주, 풍기인삼 소비촉진 힘 모은다..
경북

영주, 풍기인삼 소비촉진 힘 모은다

금인욱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1/10/17 17:11 수정 2021.10.17 17:11
대구서 다양한 홍보·특판행사

영주시와 풍기인삼농협, 농협중앙회영주시지부가 본격적인 인삼 수확철을 맞아 영주풍기인삼의 진가를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힘을 합쳤다.
지난 15일 시에 따르면 지난 15~17일까지 3일간 대구 농협하나로유통 달성유통센터에서 풍기인삼농협 조합원이 직접 농사짓고 정성껏 재배한 풍기인삼을 시중 가격보다 할인해 판매하는 소비촉진 특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소비 부진 등으로 인한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지 인삼농가를 지원하고 고품질의 인삼을 소비자에게 저렴하게 판매해 풍기인삼 소비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장욱현 영주시장, 박형수 국회의원, 이영호 영주시의회 의장, 권헌준 풍기인삼농협 조합장, 김춘안 경북농협본부장, 류승엽 농협중앙회영주시지부장 등이 행사에 참석해 청정지역에서 자란 영주풍기인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는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특판행사는 영주사과와 풍기인삼을 비롯한 영주 대표농특산물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행사와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등 다양한 홍보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영주시는 지난 1일~17일까지 2021 온라인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를 열어 영주 풍기인삼의 소비촉진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영주장날 온라인 쇼핑몰 인삼류 20% 할인행사, 풍기인삼 구매 릴레이 챌린지 등 소비자들이 다방면으로 영주 풍기인삼을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추진했다.금인욱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