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의성, 성공적 도시재생사업 추진 협력..
경북

구미·의성, 성공적 도시재생사업 추진 협력

김학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5/09 18:47 수정 2022.05.09 18:48
상권활성화 상생업무 MOU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난 4일 의성군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상생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구미시와 의성군의 지역 발전과 도시재생사업의 지속성 확보를 위한 것이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구미시의 새마을 중앙시장, 금오시장과 의성군의 의성읍 전통시장, 안계면 전통시장의 주민협의체와 협동조합 간의 교류를 통해 시장활성화 프로그램 등을 공유하여 상권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구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원평동 원평미로, ▲금오시장 GO스트레이트와 같은 특화가로 조성사업과 의성군의 ▲안계청년예술촌거리 조성사업, ▲마늘상가거리 개선사업을 연계하여 사업의 추진방향을 정비하고 열악한 보행환경 개선과 다양한 특화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그 외에도 지역별 복합거점시설의 활성화를 위한 운영방안 논의를 통해 사업의 시너지효과를 도모하고 주민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교육과 선진지견학 등 활발한 주민교류사업을 통해 경북도 내 도시재생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실현에 앞장설 것으로 보인다.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상생업무 협약을 통해 구미시와 의성군의 도시재생지원센터 간 상호 협력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도시재생사업 실현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구축하고 다양한 교류활동을 할 수 있는 지원체계가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