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성주참외페스티벌’ 인기 마무리…관광객들 힐링 ‘만끽’..
경북

‘성주참외페스티벌’ 인기 마무리…관광객들 힐링 ‘만끽’

이형석 기자 janggun24@hanmail.net 입력 2022/05/10 17:53 수정 2022.05.10 17:54
8만5천여명 방문 ‘큰 호응’
다양한 미션 이벤트 선보여

성주군은 지난 6~8일 성밖숲과 온라인 플랫폼에서 개최한 ‘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22년도 성주참외 조수입 6,000억 원 조기 달성을 기원하는 ‘성주참외 황금열쇠 퍼포먼스’로 막을 올린 이번 축제는 ▲메타버스 ▲성밖숲 현장 ▲온라인 플랫폼의 세 가지 소통 콘텐츠로 어우러져 사계절 성주군 축제의 희망적인 시작을 열었다.
‘이참외 메타버스로 달리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성밖숲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배경의 차별화된 메타버스 가상공간인 ‘성주참외 메타버스’는 다양한 미션 이벤트를 선보여 지난달 25일부터 축제 마지막 날인 8일까지 4,951명이 회원가입하고 85,000여 명이 방문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 ‘성주참외송 숏폼 콘테스트’와 ‘세.가.포(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반려동물 포즈) 이벤트’ 등 SNS를 통한 각종 사전 이벤트 참여는 온라인을 통한 소통과 더불어 현장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역문화예술단체의 다채로운 공연과 성주FM 보이는 라디오 공개방송을 통해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농산물 온라인 유통시장이 확대되는 변화에 발맞춰 라이브커머스 교육대상 농가가 직접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 온라인 유통시장에서의 자생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민이 주도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한‘성주참외 당도를 맞혀라’,‘참외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이벤트 참여와 울랄라세션, 권인하, 박서진 등 인기가수의 작은 음악회 관람, 참외힐링공원과 참외쉼터에서의 휴식 등 오랜만에 가족, 친구와 함께 축제를 즐기고, 코로나로 지쳤던 마음을 치유하고 힐링하는 웰니스 축제로 거듭났다.
이번 축제의 가시적이 성과는 명품 성주참외의 높은 판매율과 홍보효과이다. 국내 대표 플랫폼인 11번가, 카카오, 네이버, 오아시스의 라이브커머스와 성주참외 공식 쇼핑몰의 사전 온라인 판매, 축제 현장 판매 등 판매의 다변화를 꾀하였다.이형석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