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령·상공협, 맞춤형 우수인재 양성 ‘맞손’..
경북

고령·상공협, 맞춤형 우수인재 양성 ‘맞손’

이형석 기자 janggun24@hanmail.net 입력 2022/05/19 18:52 수정 2022.05.19 18:52
업무협약체결…지역 정착 ‘힘’

고령군은 19일 고령군청 우륵실에서 고령군상공협의회와 ‘고령군 맞춤형 우수인재 양성 및 지역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고령군 맞춤형 우수인재 양성 및 지역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은 군과 상공협의회가 함께 고령군 청년 인구감소에 대응한 관산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청소년 및 청년 대상 고령군 소재 사업체 맞춤 교육을 통한 우수인재 양성과 관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이번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고령군 맞춤형 우수인재 양성 및 지역 정착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지역 기업체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우수기업 정보 공유 △고령고등학교 졸업생 취업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공동 협력 △활발한 교류·협력을 통한 우수사례 발굴 등이다.
한편, 고령군상공협의회는 2004년에 창립되어 현재 123개의 회사가 소속되어 있으며, 그간 상공인의 권익과 애로 해결을 추구하며, 고령군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발전기금 및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는 등 군정과의 화합과 상생을 도모하여 지역 경제 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다.이형석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