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경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통기타반 운영..
문화

문경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통기타반 운영

이남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6/15 17:04 수정 2022.06.15 17:05
8월 초까지 매주 화·목요일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14일부터 8월 초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인 세시봉-통기타반을 운영한다.
꿈드림에서 운영하는 자기계발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흥미와 관심에 따른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자신에 대한 자기효능감을 향상해 성공적인 사회진입과 학업복귀를 돕기 위해 운영하는 것이다.
꿈드림 자기계발 프로그램 세시봉-통기타반은 평소 기타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학교 밖 청소년 4명이 참여해 기본 음계를 이해하고 악보 보는 법과 악상 기호를 배우고 코드와 스트로크 주법을 익혀 곡을 연주할 수 있는 실력을 다지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이모청소년은 “스트레스 해소에 악기를 배워 연주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는 선생님의 권유로 참여를 신청하게 되었는데 처음 배워보는 악기라서 많이 어색하기는 하지만 참여기간동안 꾸준히 잘 배워서 마지막에는 멋진 연주를 보여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는 다짐을 밝혔다.
꿈드림센터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재능과 끼를 발견하고 이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앞으로도 이어갈 것이다”며 의지를 밝혔다.
문경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054-556-3000 또는 국번없이 1388)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이남진 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