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산 진량읍새마을협,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경북

경산 진량읍새마을협,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3/05/09 17:00 수정 2023.05.09 17:01
환경시설사업소 견학

경산시 진량읍 새마을 협의회는 9일 쾌적한 마을환경을 조성하고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 정착을 위해 경산시 자원회수시설을 방문했다.
이날 견학은 관내 생활 쓰레기 반입실태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올바른 분리배출과 폐기물 줄이기의 필요성을 몸소 느끼고자 추진됐다.
진량읍 새마을협의회는 환경시설사업소를 견학하고 소각장 폐기물 처리 원리, 폐기물 처리 방법, 올바른 배출 분리 방법에 관해 설명을 듣고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견학 이후 새마을협의회는 각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경산지역 생활 폐기물 배출 실태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자발적으로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이추희 새마을지도자진량읍회의회장은 “다년간 진행된 3R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에 적극 참석해 깨끗한 자원순환 사회 만들기에 힘써오고 있다”며 “이번 견학을 통해 생활 주변 속 폐자원 수집활용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태자 진량읍새마을부녀회장은 “일상 속 깨끗한 자원 환경 만들기를 위한 작은 노력이 모여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지구를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견학 소회를 밝혔다.
이재열 진량읍장은 “앞으로도 민·관 단체가 함께 탄소중립 실천 정책 구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했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