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산, 대학·시민 공유 ‘상생 캠퍼스’..
경북

경산, 대학·시민 공유 ‘상생 캠퍼스’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3/05/21 16:18 수정 2023.05.21 16:18
특별평생프로그램 운영 MOU

경산시는 지난 18일 소회의실에서 관내 9개 대학과 대학·시민이 공유하는 열린 공간 조성과 특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시민 상생 캠퍼스 운영』 참여대학 협약식을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산시장을 비롯한 9개 대학교(경일대학교, 대경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경대학교, 대신대학교, 영남대학교, 영남신학대학교, 호산대학교) 총장, 부총장,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관내 대학의 유휴 공간 공유·활용으로 시민참여 학습공간 확대와 대학의 교수진을 활용한 시민 대상 특성화 교육과정 개발·운영지원으로 시민과 대학이 어울리는 평생학습 체계 구축으로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 시민들 대상의 대학별 특성화 교육과정 발굴 및 운영·지원 ▲ 관내 대학별 유휴시설 활용과 평생학습 차원의 관·학 협력 확대 ▲ 시민들의 참여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과 성과관리 의견 공유 등이다. 특히, 시민 상생캠퍼스는 대학의 젊은 생각과 에너지를 담아 시민들과 조화를 이루는 열린 평생교육으로 대학생은 물론 지역 청년과 시민이 공유할 수 있는 공간 조성과 더불어 경산시 전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과 주민, 대학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도록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