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음악으로 하나되는 ‘포항시민화합 합창페스티벌’..
경북

음악으로 하나되는 ‘포항시민화합 합창페스티벌’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3/06/04 17:08 수정 2023.06.04 17:08
7일 문예회관… 12개 지역 시민합창단 참여

(사)한국음악협회 포항지부(이하 포항음악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포항시가 후원하는 ‘2023 시민화합 합창페스티벌’이 7일 수요일 오후 5시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합창페스티벌은 포항시민들이 음악으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적극적 시민문화향유기회 제공 및 지역문화 활성화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는 평을 받으며 지역대표 합창제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구룡포여성합창단, 대이동그린웨이합창단, 오천가온누리다문화가족합창단, 가곡사랑무지개합창단, 장량동떡고개합창단, 선린조이풀합창단, 오천맘소리합창단 등 12개 포항지역 합창단에 무대에 올라 희망과 화합의 하모니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홍재즈밴드가 특별출연하여 포항시민합창페스티벌 개최를 축하한다.
포항음악협회 박성희 지부장은 “합창은 여러 목소리가 만나 하나의 하모니로 만들어지는 합동의 예술이다.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연습해 준 12개 합창단원들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포항시 관계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합창을 통해 하나되는 아름다운 기적에 함께해 달라.”고 말했다. 김재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