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전국상인연합회 정동식 회장 석탑산업훈장..
경제

전국상인연합회 정동식 회장 석탑산업훈장

서경규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10/09 18:52 수정 2023.10.09 18:52
전통시장 경영 현대화사업 추진

정동식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이 지난 6일 인천계양체육관에서 열린 '2023 전국우수시장박람회, K-마켓 페어' 개막식에서 석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정 회장은 전통시장의 경영 현대화 사업을 추진해 시장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24시간, 365일 내내 상인회 사무실을 운영하며 시민과의 소통 창구를 마련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날 훈장을 받았다.
전국 우수 전통시장이 참가하는 전통시장 관련 최대 규모 행사인 '2023 전국우수시장박람회, K-마켓 페어' 는 우수 전통시장의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행사로 올해는 '다시 시장! 내 삶 속의 시장'이라는 슬로건으로 8일까지 4일간 열렸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훈·포상 등 정부 포상 23점이 수여됐다. 정동식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에 이어 폭염과 국지성 장마 등 어두운 긴 터널을 지나게 되었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한 우리 상인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평소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상권활성화를 위해 도움을 주신 인천시와 계양구청 등에 관계기관에 감사를 드리며 언제나 봉사에 여념이 없는 광역시, 지회장님께도 감사드린다. 우리 상인들 역시 노력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기에 많은 노력을 강구해야 할것이다"고 강조했다.서경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