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산시장, 내년 국비 증액 ‘총력전’..
경북

경산시장, 내년 국비 증액 ‘총력전’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3/11/22 17:28 수정 2023.11.22 17:29
국회 예결위·윤두현 의원 면담
8개 현안사업 적극 지원 요청

조현일 경산시장은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21일 국회를 방문해 정부 예산안에 반영되지 않은 현안 사업들이 국회 예산심의 과정에서 최대한 추가 확보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는 등 내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에 막바지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조 시장은 윤두현 의원실을 찾아가 국비 확보 극대화와 2024년도 시 발전 방향, 지역 현안 사업 등에 대해 논의하고 내년도 국비 확보 상황 등을 공유했다.
이어 윤 의원과 함께 국회 예결위원들을 만나 「대부잠수교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등」 등 정부 예산안에 포함되지 않은 건의 사업들이 국회 심의 과정에서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 달라고 건의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대부잠수교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중소벤처 제조창업 거점조성 △ 차량 첨단 ECU 활성화 기업지원 △초거대AI클라우드팜 실증 및 AI확산 환경조성 △동물용 의료기기산업 육성 거점조성사업 등 8개 사업이다.
한편, 조현일 경산시장의 지역 현안 사업 추진 호소에 예결위원들은 해당 사업들의 필요성에 크게 공감하여 경산시에서 건의한 사업들이 2024년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