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문화재단, 시민축제 ‘포포낙락’ 오픈..
경북

포항문화재단, 시민축제 ‘포포낙락’ 오픈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3/11/27 16:25 수정 2023.11.27 16:26
다음달 2일까지 성과 공유 진행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에서는 지난 25일 2023년 문화도시 성과공유 시민축제 ‘포포낙락’을 구.수협냉동창고(포항시 선착로 78)에서 오픈했다.
이번 성과공유 시민축제는 시민 당사자가 주인공이 되어 축제를 여는 깃발 퍼포먼스로 시작됐다. 문화도시 각 그룹별 소감과 내빈들의 재치 있는 인사말로 개회식이 진행됐다.
포포낙락 행사의 하나로 25, 26일 이틀간 진행한 삼세판 시민커뮤니티의 ‘문화판장’은 커뮤니티별 정체성을 담은 총 30여 개의 체험과 마켓, 룰렛 이벤트,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져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문화판장은 △죽장 두마의 목공으로 만드는 걱정 인형 만들기 △토종씨앗도서관의 딸기 △모종 심기 △신광 향기마을 공부방의 오일테라피 △독서모임 곰곰의 땡큐카드 만들기 △유강서당의 해양폐기물을 활용한 액자만들기 △구룡포 해녀사랑방의 과메기까지 포항시 내 다양한 지역의 ‘찐로컬’을 느낄 수 있는 자리로 마련돼 인기를 얻었다.
또한 샌드위치와 크레페 만들기, 커피와 쌍화차 등 먹거리까지 풍성해 아이부터 청년,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축제를 마련해 이틀간 약 1,5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문화판장에서는 그룹별 개별 성과를 나누는 것뿐만 아니라 그룹 간 상호 소통과 협업 활동으로 도시를 관통하는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자리로 공동체 춤을 선보이며 참여자와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이색적인 풍경도 자아냈다. 김재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