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울릉Wee센터, 학생 이해 역량강화 연수..
교육

울릉Wee센터, 학생 이해 역량강화 연수

오대송 기자 ods08222@naver.com 입력 2023/11/29 17:37 수정 2023.11.29 17:37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법

울릉교육지원청Wee센터는 28일 울릉 지역 학부모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생 이해를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실시간 온라인 연수로 진행되었으며, 총 2부로 운영되었다.
1부는 허그맘허그인 포항센터 이정윤 부원장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정신과 진료의 오해”라는 주제로 정신과 진료, 전문심리상담 센터 이용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하고, 심리·정서적 위기를 경험하고 있는 아동, 청소년들에 대한 적절한 개입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2부는 허그맘허그인 포항센터 한미정 부원장의 강의로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이해”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최근 불거지고 있는 학생들의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과 관련하여 아동, 청소년 시기에 인터넷, 스마트폰에 더 잘 중독되는 이유, 예방법 등을 주로 다루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박현우 선생님(천부초)은 “학교에서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학생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부분에 대해 적절한 개입이 중요하고 더 나아가 예방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진규 교육장은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을 금지할 수는 없지만 학교와 가정에서 적절한 조절 능력을 길러준다면 충분히 지혜롭게 활용하는 학생들이 될 수 있을 것이다.”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 연수가 선생님, 학부모님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오대송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