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산, 현장·시민중심… 찾아가는 취득세 상담..
경북

경산, 현장·시민중심… 찾아가는 취득세 상담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3/11/30 17:37 수정 2023.11.30 17:37
신축아파트 분양자 ‘큰 호응’

경산시는 입주를 앞둔 신축 아파트(중산자이 1·2단지) 분양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득세 상담창구』를 운영한다.
상담창구는 중산자이 1단지 내 입주자 지원센터에 설치되며, 지난달 30일부터 1일까지 2일간 10시부터 16시까지 운영된다.
조정 지역 지정·해제 및 잦은 법 개정으로 주택 취득세 관련 문의가 급증함에 따라 취득세 업무 담당자로 편성된 상담반이 현장에서 상담을 통해 주택 취득세율, 구비서류, 납부 시기 등은 물론 생애 최초 주택 취득세 감면 등 신규 입주자를 위한 맞춤형 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등기 대행 수수료 등 부대비용 절감을 위해 스스로 등기하는 셀프등기가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임에 따라 『취득세 및 부동산 셀프등기 안내』 책자를 함께 배부해 셀프등기를 준비하는 시민들이 취득세 신고 및 소유권 이전 등기의 복잡한 절차 및 구비서류 정보 등을 더욱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세무과장은 “시민과 소통·공감하는 세정서비스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현장 행정은 물론, 다양한 지방세 고민을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소통 행정을 펼칠 계획”이라고 했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