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산, 신설 파크골프장 3곳 명칭 선정..
경북

경산, 신설 파크골프장 3곳 명칭 선정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4/03/05 17:21 수정 2024.03.05 17:21
하양물빛·진량별빛·남천옥빛

경산시는 올해에 조성 예정인 파크골프장 3개소의 이름을 정했다고 4일 밝혔다.
시민들에게 쉽게 각인되고 독창적이면서 참신한 명칭을 찾기 위해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16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명칭을 공모한 결과 약 4천 건이 접수됐다.
1차 실무 심사와 2차 전문 심사를 거쳐 결과 하양물빛파크골프장(하양읍 대조리), 진량별빛파크골프장(대구대학교 내), 남천옥빛파크골프장(옥곡동)으로 선정됐다.
경산시는 ‘하양물빛파크골프장’의 경우 하양의 지역명 한글 표기와 금호강변에 위치한 입지 특성을 잘 반영한 점을 ‘진량별빛파크골프장’의 경우 대구대학교 교가 가사 중 큰 별이라는 소재를 적절히 활용한 점, ‘남천옥빛파크골프장’은 옥곡동의 지명유래 활용과 인근에 함께 조성되는 물놀이장의 색채감 등을 조화롭게 반영한 부분에 높은 점수를 주었고, 전체적으로 신설 파크골프장의 통일성 및 연속성을 부각하고 경산시를 대표하는 상징 인물인 삼성현과의 연관성(삼성현=빛)도 고려해 ‘빛’을 테마화한 명칭을 최우수로 최종결정했다고 선정의 이유를 밝혔다.
파크골프장과 야구장이 복합 조성되는 대조리는 통합명칭을 경산스윙그라운드로 칭하고 하양물빛파크골프장과 하양물빛야구장을 세부 명칭으로 정했다. 진량별빛파크골프장은 대구대학교 내 조성 예정인 만큼 대학교와 협의를 통해 명칭 사용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경산시는 총 3개소의 신규 파크골프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