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서구, 노포맛집 재도약 기반 ‘팔 걷어’..
대구

서구, 노포맛집 재도약 기반 ‘팔 걷어’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3/27 17:08 수정 2024.03.27 17:08
맛집 발굴 4월 10일까지 신청

대구 서구청은 침체된 외식경기 활성화를 위해 숨은 노포맛집 발굴 및 육성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서구는 기성세대와 MZ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노포맛집 육성을 위해 노포맛집 스마트플랫폼 구축 컨설팅 지원, SNS 콘텐츠 공모전 개최, 전자책(e-book) 등 노포맛집 자생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대구시 주관 ‘외식업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우리구 특색과 현실에 맞는 참신하고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로 1위에 선정돼 3천5백만원의 시비 보조금을 지원받아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이번 사업은 숨은 노포 맛집을 발굴해 최근 우후죽순 생기고 있는 프랜차이즈 음식점과의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다. 기성세대뿐만 아니라 MZ세대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스토리 탐닉 및 마케팅 구축을 통해 다시 찾아오는 노포 맛집을 육성할 계획이다. 먼저 노포맛집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플랫폼 구축 컨설팅을 실시한다. 신청기간은 25일부터 4월 10일까지이며 대상은 본인 또는 대를 이어 20년이상 음식점을 운영하면서 메뉴 변경 없이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업소이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