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경중기청, 기업 마케팅·애로 상담 지원..
사회

대경중기청, 기업 마케팅·애로 상담 지원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4/04 19:21 수정 2024.04.04 19:22
비즈니스지원단 워크숍 개최

[일간경북신문=일간경북신문기자]중소벤처기업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4일 오후 4시 30분 대경중기청 3층 대강당에서 비즈니스 지원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대경중기청 소속 비즈니스지원단 상담위원 간 네트워킹을 통한 정보교류를 활성화하고 기업 컨설팅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비즈니스지원단 소속 전문위원의 상담역량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대경중기청 비즈니스지원단은 경영지도사, 세무사, 관세사 등 35명의 기업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으며 기업이 마케팅, 노무, 세무 등 경영상 애로가 있을 경우 각 분야별 전문위원이 상담을 지원해준다.
대구경북지역의 경우 대경중기청 민원실(1층)과 경북도청,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포항상공회의소 등 총 5개소에 전문위원이 상주하면서 상담을 원하는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의 각종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대경중기청은 기업애로 상담 실적 1만4062건으로 전국 13개 지방청 중 가장 많은 상담 건수를 기록했으며, 이는 전체 실적의 약 17%를 차지한다.
대경중기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문종화 비즈니스지원단 대표 전문위원(대구한의대 교수)등 35명의 상담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포항상공회의소,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3개 사무소 담당 직원에게는 대경중기청장상 표창을 수여해 성과를 격려했다.
이어서 비즈니스지원단 황재철 위원의 기업컨설팅 우수사례 발표와 박명호 계명대 석좌교수의 특강이 이어졌다.
전문상담을 원하는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 비즈니스지원단 누리집에 접속해 기업회원 가입 후 상담을 요청하거나 대경중기청 등 전문위원이 상주하고 있는 5곳 중 한 곳을 방문해 대면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또한 방문 상담만으로 해결이 안 될 경우 관련 분야 전문가가 직접 기업을 방문해 자문을 제공하는 현장클리닉 사업으로 연계해 지원받을 수 있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